본문 바로가기

요리의세계

[여름철 별미] 무더운 여름 시원한 미역냉국 만들기 황금레시피

반응형

 

 

 

 

출처:PIXABAY

 

 

 

 

아직 6월도 되지않았는데 날씨가 벌써 한여름 같아요.

여러분은 여름 좋아하시나요? 저는 더위를 잘타는편이라 여름보다는 겨울을 선호하는 편이에요.

 

오늘은 더워지는 날씨에 먹기 좋은 미역냉국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볼까해요.

미역을 안좋아하는분들도 시원한 국물맛에 빠져 미역은 빼고라도 드시는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도 해조류중에서 우리에게 친숙한 미역을 먹음으로써 건강도 챙겨보자구요.

 

미역은 미역국, 미역무침, 등이 있지만 더울때는 역시나 냉국이 맛있어요.

미역은 음식 만들기전에 물에 담갔다가 잘 주물러 거품을 충분히 우려낸 뒤 너무 미끈거리지 않게 해주는게 중요해요. 또한 물에 불리면 양이 상당히 많아지므로 분량을 잘 가늠하도록 하는게 좋아요.

 

 

 


 

 

 

 

 

재료

 

미역(불린컷) 1컵

다진마늘 1큰술

오이 반개

국간장 1큰술

참기름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소금 조금

얼음 3개

 

 

 

국물양념

 

국간장 1큰술

식초 3큰술

설탕 1큰술

물 4컵

 

 

 

 


 

 

만드는법

 

 

 

1. 미역 손질 및 양념

 

미역을 충분히 불린뒤 잘 주물러 비벼 씻은 뒤 살짝 데쳐주는게 좋아요. 그다음 참기름, 고춧가루, 국간장, 소금, 다진마늘 등을 넣고 잘 무쳐주어요.

 

 

 

2. 오이 썰기

 

오이도 호불호가 많이 갈리지만 미역냉국엔 꼭 들어가는게 좋아요. 오이는 소금으로 잘 비벼 씻은 후 물기를 잘 털어내고 어슷썰어주어요.

 

 

 

 

 

3. 국물 만들기

 

위에 적은 분량대로 국물 양념을 잘 만들어 미역에 부어주어요. 그다음 준비된 오이를 올려주고 얼음도 넣어주면 완성됩니다.

 

 

미역냉국 국물 만들 때 그릇에 끓여 식힌 물 4컵을 붓고 분량의 국간장 1큰술, 식초 4큰술, 설탕 1큰술을 넣어 간을 맞춘 다음 잘 식혀주면 좋아요.

 

 

 

 

 

 

미역냉국 팁

 

미역냉국은 시원한 국물과 새콤달콤한 식초맛이 잘어우러져 더운 여름 무더위를 식혀줄 별미랍니다. 미역과 오이를 함께 섞어 먹으면 더욱 아삭하고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오늘은 무더운 여름 별미인 미역냉국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참 쉽죠? 더운여름 더위먹지말고 미역냉국 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