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의세계

장마철 비오는날 생각나는 따끈따근 아삭아삭 김치부침개 만들기

728x90
반응형

 

 

 

 

출처:PIXABAY

 

 

 

 

안녕하세요 여러분!

 

장마철이 시작되어 그런지 비가 정말 오랜만에 주룩주룩 내려오네요.

이럴때 생각나는 음식중 떠오르는 하나가 있다면 바로 부침개죠!

그중에서도 오늘은 매콤짭짤한 김치부침개를 만들어볼까 해요.

 

부치는 소리가 비내리는 소리와 비슷해서 비오는날 더욱 생각나는 김치부침개를 만들어봐요.

 

재료는 아주 간단하답니다. 반찬으로 먹던 김치를 꺼내 먹기좋게 잘라서 반죽을 만들어줘도 되구요.

너무 짠건 싫다하시면 김치를 물에 한번 헹궈낸 뒤 써도 좋아요. 이러면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저는 김치뿐 아니라 오징어도 손질하여 넣는데 이러면 더욱 맛있어진답니다.

기호에 따라 자신이 먹고싶은 재료를 추가해도 좋답니다.

 

 

 

 


 

재료

 

김치 200g

고춧가루 1큰술

부침가루 1컵

물 1컵

손질된 오징어 1마리

식용류 넉넉히

 


 

 

 

 

 

 

 

만드는법

 

 

1. 김치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부침가루, 물, 오징어 등과 잘 섞어 반죽을 만들어주어요.

 

 

 

2. 고춧가루도 분량대로 정도 넣고 반죽이 잘 섞이도록 저어주세요.

 

 

 

3. 약간 단맛을 원하신다면 설탕을 조금 넣어도 좋아요.

 

 

 

4.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반죽을 적당하게 올려 앞 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이때 반죽은 최대한 얇게하는게 바삭하고 맛있더라구요.

반죽을 너무 두껍께하면 속까지 잘 안익고 덜 바삭하게되고 맛이없어지니 얇게 씬피자를 만든다는 생각으로 만들면 맛있는 김치부침개가 완성된답니다.

 

 

 

 

 

 

장마철이 지나면 더욱 더워질텐데 김치부침개 먹고 더욱 힘내보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