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의세계

남은 음식 보관하는 꿀팁 공개 (밥 샐러드 튀김 찌개류 맥주 남은것 보관방법)

728x90
반응형

출처:PIXABAY

 

 

 

 

 

 

안녕하세요 여러분.

최근에 비가 너무많이와서 피해입은분들이 더러 있던데 여러분은 모두 괜찮으신가요?

오늘은 날씨가 좋아서 다행이에요. 이제 곧 여름도 지나가고 가을이 올텐데 무더위에서 어서 벗어나고 싶네요.

 

오늘은 남은음식 보관하는 방법 여러가지 꿀팁에 대해 알아볼까해요.

밥 샐러드 튀김 찌개류 맥주 남은것 보관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우선 첫번째로 한국인의 힘 바로 밥입니다.

 

 

 

 


 

 

 

 

1. 밥

 

밥은 일단 남았다면 밥통에 그대로 두는것은 좋지않아요. 물론 보온을 해놓고 두면 되지만 얼마남지 않은 밥의 경우 보온을 계속 켜두면 전기세가 꽤 나가기 때문이지요. 아무리 좋은 밥통이라도 오래 묵게되면 맛이 없어지기 마련이지요.

남은 밥은 비닐팩에 넣어 냉동보관 해주세요. 금방 먹을 밥이라면 냉장보관 했다가 데워먹으면 된답니다.

냉동보관했다가 해동 후 먹으면 수분손실을 그냥두거나 냉장보관했을 때보다 줄일 수 있어요. 냉장 보관 후에는 물을 뿌려준 후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세요. 밥이 너무 마른경우 찜통에 넣어 쪄먹는것도 방법 중 하나랍니다. 이미 수분이 많이 날아간 밥이라면 볶음밥으로 먹기에도 제격이에요.

 

 

 

 

 

 

2. 샐러드

 

샐러드는 역시나 그자리에서 바로 만들어 다 먹는게 최고지요. 채소의 신선도가 가장 신선할 때 먹는것이 제일 좋지만 어쩔 수 없이 남았다면 냉동실에 두었다가 빵을 이용해 샌드위치 해먹는게 좋아요. 빵과 함께 먹기때문에 채소의 신선도를 크게 느끼지 못하기 때문이기도 해요. 이미 꺼냈다가 다시 넣은 샐러드는 다시먹기 좀 곤란하지요.

 

 

 

 

 

3. 튀김

 

뭘 튀겨도 맛있는 튀김류는 남았다면 비닐팩에 싸서 냉동보관 해주세요. 다시 튀겨 먹어도 좋지만, 이미 두어번 튀긴 상태라면 다시튀겨 먹는건 추천하지 않아요. 튀김도 역시나 초반에 되도록 다먹어주는게 가장 맛있죠. 

튀김을 다시 먹을때 잘게 썬 후 다른재료와 함께 넣고 강정을 해먹거나 하는식으로 이용하면 좋아요.

양념과 함께 섞어먹는건, 여느 식당같은 곳에서도 조금 시간이 지나 바삭함이 덜한 튀김류를 주로 이용하기도 하지요.

 

 

 

 

 

 

4. 맥주

 

특히 더운 여름, 많이들 드시는게 맥주지요. 맥주를 왜 남겨? 라고 하시는분들도 있겠지만, 술은 잘 못하는데 맥주는 금방 배부른분들은 꽤 남기기도 한답니다. 맥주를 그냥 버리기 아깝다면 남은맥주로 요리재료에 사용해보세요. 고기를 재우거나, 부드러운 헝겊에 적셔 더러운 얼룩을 지울때 쓰기도 해요. 이미 남은맥주를 다시 먹는다기보다는 다른재료에 사용하거나 냄새제거에 사용하는게 최선인것 같아요.

 

 

 

5. 찌개

 

찌개는 먹다 남는경우가 꽤 많죠? 김치찌개의 경우엔 물을 조금 더 넣고 두부나 다른 채소류를 넣고 다시 끓여 먹기에도 좋아요. 찌개대신 국물을 더넣고 다른 재료를 추가함으로써 국으로 변신하기도 하니깐요.

된장찌개의 경우엔 물과 다른 재료를 추가해주고 된장국으로 탈바꿈 해주세요. 간이 센 찌개류에서 간이 좀 덜 한 국류로 탈바꿈 시키면 더 오래 먹을 수 있어요. 

요리에 정답은 없으니 각자의 취향에 따라 추가해서 먹는게 가장 좋은것 같아요.

 


 

 

 

오늘은 여러 남은 음식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다음에는 다른 남은음식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모두 즐거운 하루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