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의세계

[채소 보관 손질] 아스파라거스 브로콜리 로메인상추 보관 및 손질법

728x90
반응형

 

출처:PIXABAY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아스파라거스, 브로콜리, 로메인상추 보관과 손질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해요.

 

 


 

1. 브로콜리

 

 

 

 

 

 

먼저 우리에게 익숙한 브로콜리는 봉우리가 단단하고 들었을 때 묵직하면서 속이 꽉찬 느낌이 드는것이 좋아요.

가끔가다 노란꽃이 피어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피하는게 좋아요. 

브로콜리를 손질할 때는 작은 송이로 떼어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살짝 데쳐주세요. 브로콜리는 또한

쉽게 상할 수 있기때문에 비닐랩에 싸서 냉장보관 해주세요. 하지만 냉장보관 해도 3일정도 지나면 시들기 시작하기때문에 데쳐서 냉동보관하면 더욱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어요.

 

 

 

2. 로메인상추

 

 

 

 

 

 

로메인상추는 로마인들이 로마시대 때 즐겨먹던 상추라서 로메인상추로 불리고 있는데요. 상추와 비슷하지만 가장자리가 단정하고 곧게 뻗는 특징이 있어요. 아삭하며 상큼한 맛이 나는데요. 샐러드, 전채요리, 쌈요리 등으로 사용된답니다. 잎에 광택이 있고 줄기고 도톰한것이 좋은것이랍니다. 로메인상추는 비닐에 넣거나 밀폐용기에 넣은 뒤 냉장보관해주세요.

 

 

 

3.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선명한 녹색을 띄면서 끝이 단단한게 좋은데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살짝 데쳐 샐러드로 먹으면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일품이랍니다. 스테이크를 먹을 때 같이 구워서 가니쉬로 곁들여 먹어도 아주 좋아요. 키친타월로 감싼 후 비닐랩에 싸서 보관하면 신선하게 3일정도는 먹을 수 있어요.

 

오늘은 간단하게 브로콜리 로메인상추 아스파라거스 보관 및 손질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채소류를 맛있고 오래 보관하는 방법 앞으로도 더 알아보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