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의세계

[실패할 수 없는 집반찬 만들기] 어묵감자조림 만들기 초간단 레시피

반응형

 

 

 

출처:PIXABAY

 

 

 

 

 

저는 어묵반찬을 굉장히 좋아해서 이것만 있어도 밥 한공기 뚝딱인데요. 가끔 어묵만 먹기 심심할때 감자까지 함께 넣어주면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도시락반찬으로도 좋고 일반 집반찬으로도 손색없는 어묵감자조림 한번 만들어볼까요.

 

어묵감자조림은 간장양념이 고루고루 잘 배게하는게 중요한데요. 중불에서 서서히 조리다가 마지막에 참기름 통깨 등을 넣고 재빨리 볶아내면 맛있는 조림이 완성된답니다. 너무 세게 오래끓여서 타지 않게 주의해야해요.

 

여기에 풋고추를 넣어 색도 살려주고 살짝 매콤함을 더해주면 더욱 맛있어요. 감자뿐 아니라 토란과 같은 색다른 재료를 넣어주어도 좋답니다. 


 

재료

 

어묵 2봉지

감자 2개

고추 5개

통깨 1큰술

참기름 1큰술

 

 

양념장

 

간장 5큰술

물엿 2큰술

맛술 1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육수 또는 물 1/2컵

 


 

 

 

만드는법

 

 

 

1. 재료 손질

 

어묵을 먹기 좋게 손질하고 감자는 잘씻어서 껍질을 벗겨주어요. 찬물에 담가 전분기를 빼주어야 더욱 깔끔해져요. 풋고추는 어슷썰어 찬물에 씻은 뒤 씨를 털어내 주어요.

 

 

 

2. 양념장 만들기

 

넓은 냄비에 간장,물엿,마늘,맛술 등을 넣고 육수까지 함께 부어 잘 어우러지도록 저어주어요. 

 

 

 

3. 감자 조리기

 

감자를 먼저 넣고 준비된 양념장과 함께 끓여주어요. 양념이 잘 배야 더욱 맛있답니다.

 

 

 

4. 어묵 넣어 함께 끓이기

 

어느정도 감자가 익으면 어묵도 함께 넣어 조려주어요. 이때 중불에서 뚜껑을 열어 서서히 조려주어야 타지않고 맛있게 양념맛이 난답니다.

 

 

 

5. 풋고추 넣고 참기름으로 마무리

 

재료가 익었다면 풋고추를 넣어 함께 조려주어요. 양념장이 어느정도 조려졌다 싶으면 참기름과 통깨를 넣고 마무리해주어요.

맛이 없을 수 가없는 밥도둑 반찬 조림이 완성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