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의세계

[요리잘하는법] 집에서도 맛있게 바삭바삭 새우튀김 만드는법(새우손질 새우튀기기 튀김요리) 연말 새해 파티요리 요섹남 요섹녀 요린이

728x90
반응형

출처:PIXABAY

 

 

 

 

튀김 하면 빠질 수 없는 재료 중 하나가 새우죠! 새우튀김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돌지 않나요?

새우에 알레르기가 있는사람이 아니라면 웬만하면 다 좋아할 것 같아요.

바삭바삭 야들야들한 새우살이 아주 일품이죠.

오늘은 새우 손질하고 맛있게 튀기는법에 대해 알아봐요.

 

 

튀김요리를 할때 생명은 튀김옷인데요. 바삭하게 튀기는 방법을 알면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새우는 내장손질을 해주고 껍질을 벗기고 나머지는 자유롭게 기호에 맞게 하면 된답니다.

 

머리, 꼬리를 그대로 살려 볼륨있게 튀기기도 하고 먹기 좋게 반 갈라 펴서 튀긱도해요. 구부러지지 않고 반듯하게 하고 싶으면 칼집을 넣어도 되죠.

 

튀김옷은 일식스타일의 밀가루 옷과 양식 스타일의 빵가루 옷으로 만들 수 있는데요. 누룽지를 부수어 야채를 섞어 만들면 또 색다른 새우튀김을 만들 수 있어요.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바삭하게 튀기려면 또 중요한 게 바로 '온도'인데요.

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되도록 하여 튀기는것이 중요해요. 또 반드시 꼬리 쪽에 있는 물집 샘을 제거하고 꼬리 끝에 들어있는 수분도 칼끝으로 긁어낸 뒤 튀겨야 기름이 덜 튀긴다는 점 잊지 마세요.

 

 

 

 

새우튀김 만들기 (손질부터 튀김까지)

 

1. 새우는 먼저 내장을 제거해야 하는데요. 새우를 자연스럽게 구부려 잡고 등 쪽, 꼬리에서 세 번째 마디 정도에 이쑤시개를 찔러 넣어 가늘고 검은 끈을 제거해주어요. 

 

2. 껍질 벗기기

껍질은 보기 좋게 화려하게 하려면 새우 머리를 그냥 두며, 그게 아니라면 먹기 편하게 잘라낸 후 껍질을 벗겨주어요. 

꼬리 뒤쪽 한마디는 남겨놓고 한 마디씩 돌려 벗겨주어요.

 

3. 꼬리, 물집 샘 제거하기

꼬리 부분에 들어있는 물을 빼내야 튀길 때 기름이 튀지 않아요. 꼬리 사이의 삼각뿔 모양의 뾰족한 것을 잘라내고 꼬리 끝은 칼 끝으로 긁어내 검붉은 물 같은 것을 제거해주어요.

 

4. 튀김옷 만들기

튀김옷에 끈기가 생기지 않게 하려면 얼음물로 하는 것이 좋아요. 계란을 잘 푼 뒤 얼음물을 섞고, 체에 친 밀가루를 뿌리듯이 넣어 섞어주어요. 

 

5. 튀김옷 입히기

손질한 새우는 타월로 남아있는 수분을 닦아낸 뒤 꼬리를 잡고 밀가루를 묻힌 다음 이전에 만든 튀김옷을 입혀주어요. 이때 껍질을 벗기지 않은 꼬리는 튀김옷이 묻지 않게 해야 튀겼을 때 모양이 더 이쁘답니다.

 

6. 170~180도에서 튀기기

튀김옷이 만들어진 후에는 지체하지 말고 바로 튀기도록해요. 그러면 더 바삭해 지기 때문이죠.

시간을 잘 맞춰 기름의 온도를 높여 놓았다가 조심스럽게 꼬리 쪽을 잡고 살며시 밀어 넣어 튀겨요.

새우를 건질 때도 꼬리 쪽을 들어 올려 거꾸로 해서 기름을 빼주면 더 바삭하고 담백한 새우튀김이 완성된답니다.

 

 

 


 

 

 

맛있는 새우요리 에어프라이어로 기름 없이 해도 좋지만 역시나 더 바삭하고 기름지게 맛있으려면 기름에 튀긴 게 최고인 것 같아요. 집에서 하기 귀찮은 튀김요리지만 더 많은 양을 더 바삭하고 맛있게 즐기려면 한 번쯤 시도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